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. 구독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. 따라서 광고를 어떤 방법으로 적용하는지도 중요합니다. 예를 들어 광고는 자동 또는 수동 방법 있습니다. 처음 광고를 넣는다면 자동을 추천합니다.
자동 광고의 코드 생성 및 복사 방법
자동 광고의 애드센스 코드를 생성하려면 먼저 사이트 전체에 자동 광고를 설정해야 합니다. 이미 자동 광고를 설정한 경우 다음 절차에 따라 애드센스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-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.
- 광고 다음 개요를 클릭합니다.
-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.
- 코드 스니펫 복사를 클릭합니다.
- 티스토리 블로그에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.
구글 애드센서 자동 광고 설정
구글 애드샌스에 접속합니다. 로그인을 합니다. 물론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승인되어 있어야 합니다.
(1) 광고>개요를 클릭합니다.
(2) 사이트 기준, 광고 단위 기준, 전체 설정을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사이트 기준 자동 광고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. 광고 단위 기준은 수동 광고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. 여기서는 사이트 기준 탭만 사용합니다.
(3) 사이트 이름으로 검색 테이블에서 오른쪽 끝 연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 사이트 이름으로 검색 테이블에서 애드센스 심사 이후 승인된 블로그의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광고 설정 미리 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. 모바일, 테스트 탑 화면을 변경하면서 실시간으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오른쪽 사이드 메뉴에서 자동 광고를 위해 설정을 시작합니다.
(1) 사이트 설정에서 자동 광고를 활성화시킵니다.
(2) [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할까요]는 비활성 합니다.
Google 시스템에서 기존 광고 단위와 자동 광고를 함께 최적화하고 실적이 가장 우수한 게재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게 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 설정하세요. 이 설정은 현재 사용이 중지된 상태입니다. 이 설정을 사용 설정하면 앞으로 Google 시스템이 내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
(3) 광고 형식을 설정합니다.
- 인 페이지 광고 : 페이지의 기본 콘텐츠 내에 게재되는 광고입니다.
- 일치하는 콘텐츠 : 수익 및 참여를 늘릴 수 있는 콘텐츠 홍보 도구입니다.
- 앵커 광고 : 사용자 화면의 가장자리에 항상 표시되며 손쉽게 닫을 수 있는 광고입니다.
- 모바일 전면 광고 :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입니다
- 더 넓은 화면 : 가로길이가 1,000픽셀을 초과하는 화면(예: 데스크톱)에 게재되는 광고
(4) 광고 로드는 기본값을 사용합니다.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의 수를 설정합니다. 광고 로드를 사용하면 내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광고 로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광고 수가 다양하므로 필요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. 선택한 광고 로드에 따라 Google에서 내 페이지에 게재하는 인 페이지 자동 광고의 개수가 정해집니다. 예를 들어 자동 광고에서 최대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싶으면 슬라이더를 맨 위로 올리세요. 쾌적한 사용자 환경이 더 중요하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옮기세요.
구글 애드센스 코드 가져오기
자동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애드센스 홈으로 돌아옵니다. [코드 가져오기]를 클릭합니다.
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의 <head></head> 태그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위해 코드 복사 버튼을 클릭하고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.

티스토리 HTML 편집
꾸미기> 스킨 편집> HTML을 선택합니다.

애드센스 코드를 생성한 후 사이트의 </head> 태그와 </head> 태그 사이에 붙여 넣어야 합니다. 애드센스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
티스토리 수익> 애드센스 관리 연결 하기
티스토리의 수익과 애드센스를 연결합니다. 수익 메뉴를 선택하면 kakaoAdFit, Google Adsens, Dable, Tenping 이 보입니다. (2) Google Adsense의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(3) Google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로그인을 합니다.
(4) 선택사항 알림 창이 보이면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.
(5)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수익 0 이 나타납니다.

티스토리 광고 위치 설정
티스토리와 애드센스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, 수익> 애드센스 관리 메뉴가 나타납니다.
애드센스 관리 메뉴에서 광고가 나올 원하는 위치를 설정합니다. 전체 자동 광고, 본문 상단, 본문 하단, 사이드바, 목록 상단, 목록 하단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마무리
자동 광고는 내가 작성한 포스트의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. 광고가 나오는 개수,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 광고는 블로그의 개수가 많아서 직접 수동 광고로 편집하기 힘들거나, 광고 설정에 대한 번거로움이 싫다면 자동 광고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.
블로그를 하다 보면 자동 광고의 한계가 느껴지는 시점이 올 수 있습니다. 그때는 수동 광고도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.
구글 애드센스 자동 장점
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대합니다. 자동 광고는 페이지를 분석하고 레이아웃, 콘텐츠 및 기존 Google 광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광고 게재위치를 찾습니다.
- 사용하기 쉽습니다. 하나의 광고 코드를 삽입하기만 하면 시작됩니다. 코드를 삽입하면 자동 광고가 사이트 및 광고 설정의 모든 변경사항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.
- 사이트에 맞게 광고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자동 광고 설정을 사용하면 내 사이트에서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
- 모바일 친화적입니다. 자동 광고가 모든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. 앵커 광고 및 모바일 전면 광고 같은 모바일 전용 형식도 포함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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